남양주시 사립유치원연합회가 2월 3일 경기적십자 동북봉사관에 기부금과 마스크를 전달했다(사진=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남양주시 사립유치원연합회가 2월 3일 경기적십자 동북봉사관에 기부금과 마스크를 전달했다(사진=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남양주시 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이경희)가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금 200만원과 마스크 4,600매를 경기적십자 동북봉사관(관장 서덕화)에 전달했다.

3일 경기적십자 동북봉사관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적십자봉사회 남양주지구협의회 이영숙 회장 등이 참석해 이경희 남양주시 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경기적십자 동북봉사관에 따르면 남양주시 사립유치원연합회가 기부한 기부금과 마스크는 대한적십자사 결연세대 및 저소득 재가노인 밑반찬 지원 사업 대상자 600여 세대에게 설맞이 부식세트와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이경희 남양주시 사립유치원연합회 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 힘들고 어려울수록 나눔이 더 큰 기쁨이 되어 돌아와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작지만 이웃을 돌아보려는 원장님들의 의지가 모여서 오늘과 같은 나눔이 가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 사립유치원연합회에 소속된 사립유치원은 40여개소다. 지난해에는 남양주시 관내 사립유치원 봉사단을 창단해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취약계층 생필품 지원 사업 등 자선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