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자초지종 전혀 모르고 뉴스 접하는 시민들이 뭐라고 생각하겠어요?’

최근 SBS 보도와 관련 1일 SBS에 내용증명을 보낸 안승남 구리시장이 같은 날 국방부에 감사를 청구했다.

안 시장은 이날 SNS에 내용증명서와 감사청구서를 공개했는데 특히 감사청구서엔 특정 인터뷰 내용을 고의로 누락했다는 주장이 담겨있다.

감사청구서에 의하면 교문2동 병장, 지역대 일병에게 "지역대가 특혜라고 생각하느냐?"라고 질문했는데 "특혜 아닌데요. 시청에 있는 대대가 더 힘든데요"라는 답변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안 시장은 내용증명을 통해서는 “병역특혜 보도와 관련 국방부에 강력한 감사청구를 요청해 법적문제가 있거나 한 줌의 특혜가 있다고 결론이 난다면 어떠한 처벌도 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특혜가 아닌 일반적인 사례에 불과하다고 결론이 나면 정신적인 피해를 본 가족에게 사과를 요구한다며,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민·형사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끝까지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 시장은 2일에도 SNS에 장문의 글을 올렸는데 이번에는 ‘고급 중식당 및 골프장 접대 의혹’과 관련해 만나게 된 경위와 시간 순서별 만난 내용을 비교적 소상하게 공개했다. 그리고 만남에서 지출한 일부 카드 이용명세도 공개했다.

안 시장은 글에서 “공정해야 할 뉴스가 그렇게 선택적으로 편집해 보도한다면, 자초지종을 전혀 모르시고 뉴스를 접하시는 시민들께서는 “뭔가 있으니 방송국이 저러겠지...”, “정치인들은 다 썪었지...”, “안 봐도 뻔하지...” 하시면서 저를 보고 무참히 손가락질하실 것이다”라며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