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연구원 사이트 ‘경기도의 문화유산’ 카테고리 개설

경기문화재연구원 사이트‘경기도의 문화유산’카테고리
경기문화재연구원 사이트‘경기도의 문화유산’카테고리

경기도 내 문화유산 정보를 한 눈에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가 개설됐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연구원은 경기문화재연구원 홈페이지(gjicp.ggcf.kr) 내에 ‘경기도의 문화유산’ 카테고리를 개설, 도내 문화유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이트에서는 도내 지정문화재 610건(국가지정 171건, 도 지정 424건, 시군지정 15건)과 매장문화재(발굴유적) 50개소에 대한 설명과 사진, 관련 문헌목록 등 각각의 문화유산에 대한 종합정보가 담겨 있다.

특히 일부 학술발굴을 제외하고 대부분 택지나 도로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발굴된 매장문화제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학습 및 연구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각 정보는 시군별, 국가지정, 도 지정, 시군지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해 편의를 높였다.

경기도 문화유산 정보는 각 포털사이트에서 ‘경기도 문화유산’ 또는 ‘경기도 문화재’를 검색하거나, 경기도 홈페이지(gg.go.kr) 배너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한편 도는 도와 시군에서 발행한 문화재관련 행정자료 목록과 도내 권역별 문화재 문헌목록도 제공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도내 시군 향토문화재 450여 개 정보를 추가 제공할 방안을 찾는 한편, 매장문화재(발굴유적) 정보 추가 등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