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24.~2021.1.29 주민 10명 이상 모임 대상 모집

시‧군 공동체업무 담당부서에 신청, 내년 3월 말 결과 발표 예정

경기도가 ‘2021년 경기도형 아동돌봄공동체 조성사업’에 참여할 주민공동체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공동육아, 보육, 아동대상 돌봄을 목적으로 10명 이상 모인 모임으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자치위, 입대위 등 지역 내 단체와 협업도 가능하다.

경기도는 예산 범위 내에서 25개 이상의 아동돌봄공동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공동체에는 1개 공동체당 시설공사비와 돌봄사업비 등 최대 1억원까지 비용을 지원한다.

시설공사비는 아동돌봄공동체가 마을 내 유휴공간 등 공간을 확보한 후 내부 인테리어, 전기설비 등 공사를 진행하는 비용이다. 1개 공동체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돌봄사업비는 ▲일시‧긴급돌봄 ▲육아품앗이 ▲등‧하원 서비스 ▲독서‧예술‧스포츠 등 프로그램 ▲부모교육·상담 ▲식사·간식제공 등에 들어가는 비용으로 1개 공동체당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된다.

모집 기간은 12월 24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공동체는 기간 내 관할 시·군 공동체업무 담당부서에 사업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내년 3월 말 경기도와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이나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 공고된 게시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은 “올해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동돌봄에 최선을 다해 주신 주민공동체 구성원들에게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경기도는 아동돌봄공동체가 마음 놓고 아이를 돌볼 수 있는 환경 속에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