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마, 청춘 챌린지’에 동참한 이철영 남양주시의회 의장(사진=남양주시의회)
‘아프지마, 청춘 챌린지’에 동참한 이철영 남양주시의회 의장(사진=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의회 이철영 의장이 9일 경기도의 청년생명사랑캠페인인 ‘아프지마, 청춘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의장은 “지금의 청년들은 그 어느 때 보다 뛰어난 능력과 자질을 가지고 있음에도 그 누구도 겪어보지 못한 경기불황과 취업난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염려의 마음을 전했다.

그러면서 “이는 청년들의 잘못이 아닌 기성세대들의 과오로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함께 풀어나가야 문제”라며 “청년들은 스스로를 자책하거나 좌절하지 말고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품으며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길 바란다”고 바람도 전했다.

이 의장은 조광한 남양주시장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청춘 챌린지 대상으로 구리시의회 김형수 의장, 남양주시체육회 김지환 회장, 남양주시여성단체협의회 신선균 회장을 지명했다.

한편 ‘아프지마, 청춘 챌린지’는 ‘불투명한 미래, 치열한 경쟁과 비교 속에서 움츠러든 청년들에게 살아갈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자’ 시작된 캠페인으로 지난달 초 경기도와 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가 시작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