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일자리센터 8월 11일 남양주공업고등학교서 ‘특성화고 공무원·공기업 특별전형 설명회’ 개최(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일자리센터 8월 11일 남양주공업고등학교서 ‘특성화고 공무원·공기업 특별전형 설명회’ 개최(사진=남양주시)

남양주일자리센터는 11일 남양주공업고등학교에서 ‘특성화고 공무원·공기업 특별전형 설명회’를 개최했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교육부가 발표한 직업계고 지원 사항 등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성화고 학생들은 지방직 공무원 기술계 고졸(예정)자 경력경쟁 전형을 통해 공무원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특성화고 졸업(예정)생만 지원할 수 있는 이 시험은 일반 공무원 공개채용시험이 5개 과목을 응시해야 하는데 비해 직렬분야의 과목 3개만 응시하면 된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공무원과 공기업 쪽으로 취업하고 싶은 생각은 있었지만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방법도 모르고 막막한 상태였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준비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열심히 준비해서 취업에 성공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임홍식 일자리복지과장은 “이번 설명회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에 관한 안목을 길러주는 행사"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채용시장을 돌파할 수 있는 취업의지를 북돋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