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
경기도의회 김철환 의원

김 의원 ‘농업 소외 없도록 경기도형 뉴딜정책 적극 발굴해야’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민. 김포3) 의원이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발표한 경기도형 뉴딜정책에 농업분야가 핵심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경기도 농업과 농촌의 회생과 발전을 위한 농업구조 개선과 지속가능한 농촌을 위한 경기도형 뉴딜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야 한다고 집행부에 제안했다.

김 의원은 14일 문재인 대통령이 발표한 한국형뉴딜 관련 농업·농촌 분야와 연관성이 있는 과제인 ▲1·2·3차 전 산업 5G·AI 융합 확산 ▲스마트 물류체계 구축 ▲신재생에너지 확산기반 구축 및 공정한 전환 지원 ▲농어촌·취약계층 디지털 접근성 강화 분야의 경우 경기도 차원에서 지원 확대방향을 모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직접적인 경기도형 뉴딜정책의 지원이 필요한 사항은 연계, 발굴해 현재 코로나 위기 극복에서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구조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김 의원은 “농업분야는 식량안보 측면에서 검토해야 할 필요성이 있는 분야인 만큼 경기도형 뉴딜정책에는 지속가능한 농업·농촌과 현안사안인 친환경 농업 확대 등을 위한 구체적 지원방향과 실현가능한 도 차원의 지원책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한다”면서 “더이상 농업이 경기도 정책에서 소외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산 확보와 더불어 정책 대안 제시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도 밝혔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