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통합당, 일련 보도와 관련 民에 특위 구성 요구

승인2020.07.14 09:0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구리시의회 미래통합당 의원들이 구리시정에 관한 최근 일련의 보도와 관련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에게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구성을 요구했다.

통합당 의원들은 후반기 의장단 구성과 관련 민주당 독식을 비판하며 후반기 의사일정을 보이콧 한 바 있으나 최근 대두되고 있는 사안이 중대하다고 판단해 이를 잠시 미루기로 했다.

통합당 김광수, 장진호 의원은 13일 성명을 통해 “시행정의 총체적 난맥상을 드러내고 있기에 의회에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민주당 의원들에게 행정사무조사 특위를 구성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밝혔다.

두 의원은 성명에서 “최근 안승남 시장의 부적절한 술판을 비롯해 정책보좌관의 음주운전, 납득하기 어려운 불투명한 락스 구입 등 구리시 공직기강을 비롯해서 시의 운영에 있어 총제적으로 난맥상을 들어내고 있어 더 이상 좌시할 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다”고 주장했다.

두 의원은 특위의 취지도 설명했는데 “구리시 공직기강도 점검하고 특별히 재난안전기금으로 구입한 락스에 대한 여러 가지 의혹을 시민들께 알리고자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할 것을 민주당 의원들께 요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통합당 의원들은 재차 특위 구성을 민주당에 요구했다. 두 의원은 “여야를 떠나서 집행부의 잘못된 시정운영과 공직기강을 바로 잡는 계기가 되고 의회의 감시와 견제 역할에 충실한 의무를 행하는 것”이라며 당위론도 함께 제시했다.

남성운 기자
singler2@naver.com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로 150, 5-608  |  대표전화 : 031) 576-2955, 010-7703-1986
등록연월일: 2014년 12월 5일  |   등록번호 : 경기 아51127  |  발행인·편집인 : 남성운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성운
Copyright © 2020 구리남양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