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성훈(남양주4) 의원이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에 합류했다.

박성훈 의원은 전반기에 민주당 기획부대표를 지냈으며 이번 후반기에는 민주당 정책수석부대표를 맡게 됐다.

민주당 수석대표단은 경기도의회에서 당을 대표하는 기구로, 의회운영 전반과 집행부와의 정책협의를 담당한다.

수석대표단을 지명한 박근철 대표의원은 합리성과 정책전문성, 혁신성을 최우선 기준으로 수석대표단을 인선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명된 후반기 수석대표단은 총괄수석부대표, 정무수석부대표, 기획수석부대표, 정책수석부대표, 협치수석부대표(신설), 수석대변인, 정책위원장이다.

정승현 총괄수석부대표는 안산시의회 3선 의원 출신이다. 김태형 정무수석부대표는 전반기 민주당 대변인을 역임했다. 서현옥 기획수석부대표는 제7대 평택시의원으로 전반기 민주당 정책부대표를 역임했다. 박성훈 정책수석부대표는 국회 보좌관과 국회 민주당 원내대표 행정비서관(2급 상당) 등 다양한 정책 및 의회 경험을 갖고 있다. 이기형 협치수석부대표는 김포시 민원조정관을 지냈으며 다양한 시민사회단체를 경험했다. 김성수 수석대변인은 제6, 7대 안양시의회 시의원을 지냈고 전반기 대표단에서 정책부대표를 역임했다. 이동현 정책위원장은 국회의원 정책비서관,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위 국토교통전문보좌역, 경기도지사 인수위 기획위원, 전반기 정책수석부대표를 지냈다.

도의회 민주당 수석대표단은 임기가 대표의원과 같이 2년으로 7월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된다. 박근철 대표의원이 이날 구성한 수석대표단은 7월 첫 의원총회에서 보고될 예정이다.

한편 민주당 수석대표단은 집행부와의 정책협의회를 후반기 정례화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및 수석부대표단 주요약력
경기도의회 후반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및 수석부대표단 주요약력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