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동으로 22일 구리시체육관에서

자료사진(구리시 채용박람회)
자료사진(구리시 채용박람회)

구리시가 오는 22일(수) 오후 1시30분부터 구리시 체육관에서 ‘일자리 나누기, 희망 더하기, 제1회 채용박람회’를 경기도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부터 고령층까지 모든 계층의 구직자가 취업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자리로, 구직을 희망하는 시민은 이력서와 신분증을 지참하면 빠른 면접을 볼 수 있다.

박람회 행사장은 ▲채용관 ▲상담관 ▲부대행사관 ▲기타행사장 등으로 구성되며, ‘채용관’에서는 구인기업 25개사가 면접을 실시, 현장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담관’에서는 경기도 제대군인지원센터, 지역자활센터, 구리실버뱅크 등 취업 유관기관이 참여해 여성, 청년, 중․장년 등의 취업컨설팅을 지원하며,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 사진촬영, 캐리커쳐,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또 ‘기타 행사’ 코너에서는 행사 참여자들을 위한 휴식공간과 정보검색대 등을 제공해, 구직자들이 좀 더 편한 환경에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3회 이상 개최하고 소규모 맞춤형 채용행사도 매월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는 관내 기업에게는 우수인력 확보의 기회가 되고 구직자들에게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인기업 등 이날 박람회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구리종합일자리센터(031-550-2318~2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