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경기도교육청 7일 청소년 미디어 진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사진=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경기도교육청 7일 청소년 미디어 진로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사진=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시청자미디어재단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심재흔)와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7일 남양주시 소재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청소년 미디어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경기도 청소년 기자단’ 꿈의학교 운영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에 관한 상호협력 ▲청소년의 미디어 분야 진로·진학탐색 활동 ▲기타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활동 등에 협력키로 했다.

경기청소년기자단 꿈의학교에서는 미디어 정보 비평과 뉴스 제작 및 송출 등을 교육하는데 6월 중순 이후 경기청소년기자 꿈의학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경기도 학생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서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심재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장은 “도내 청소년들이 미디어를 올바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은 “올해에도 경기도 전역에서 경기청소년기자 꿈의학교를 포함해 1,919교가 마을의 다양한 공간에서 꿈을 찾고 행복한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학교미디어교육, 온라인 강의 제작교육 지원, 학부모 및 교사 대상 매개자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 센터는 경기도교육청과의 사업 다각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