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영(右) 미래통합당 경기도당 부위원장과 송재욱(左)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3월 23일 나태근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나 예비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사진=미래통합당 구리시 당원협의회)
김구영(右) 미래통합당 경기도당 부위원장과 송재욱(左)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3월 23일 나태근 예비후보 선거사무소에서 나 예비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사진=미래통합당 구리시 당원협의회)

4.15 총선에 출마한 구리시 미래통합당 주자들이 손을 함께 맞잡았다.

구리시 통합당의 경우 김구영, 나태근, 송재욱 세 명의 예비후보들이 경선과 결선을 치러 나태근 예비후보로 본선 후보가 결정됐다.

전략공천이든 경선이든 결과를 그냥 받아들이는 것은 쉽지 않다. 나름의 아쉬움이 있고 아픔이 있게 마련이다. 구리시 통합당의 경우도 후보 결정 이후 일정 시간 진통이 있었었다.

그러나 통합당의 세 명의 주자들은 총선 승리를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의기투합했다.

함께 당내 경쟁을 했던 김구영 미래통합당 경기도당 부위원장과 송재욱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은 23일 나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나 예비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김구영 통합당 경기도당 부위원장은 “지난 10여 년간 소외되고 무너져버린 구리시를 확실하게 발전시킬 수 있는 사람은 젊은 패기와 추진력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또한 오만한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수 있는 사람은 나태근 예비후보뿐이다”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송재욱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은 “중요한 것은 본선경쟁력이라 생각한다. 젊고 능력 있는 나태근 예비후보는 그런 면에서 확실한 적임자라 생각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박효녕 전 경기도의원도 참석해 격려 발언을 했는데 “경선에서 치열하게 경쟁하셨던 예비후보들께서 구리지역은 물론 위기에 처해 있는 대한민국을 구하자는 일념 하에 뜻을 함께 해주시는 모습을 보며 가슴이 벅찬 뜨거움을 느꼈다. 나 또한 작은 힘을 보태겠다”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두 주자의 지지를 얻은 나 예비후보는 “구리는 경선을 2번이나 치르는 치열한 접전을 벌이다 보니 많은 분들께서 보수분열의 우려를 나타내셨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중요한 시점에 저와 경쟁을 벌이셨던 예비후보들께서 힘을 모아 주셔서 감사하면서도 어깨가 무겁다. 반드시 선거에 승리하여 보답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