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3일 구리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사진=구리시)
1월 23일 구리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사진=구리시)

20일 국내에서 첫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구리시가 긴급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관련 TF팀을 구성했다.

구리시는 23일 부시장, 보건소장, 소통공보담당관, 감염병 담당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TF팀을 가동키로 했다.

TF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조기발견과 확산방지를 위해 예방과 홍보(SNS, 생생문자, 시 홈페이지 등)에 주력할 방침이다.

TF팀은 설 연휴가 중국 춘절과 기간이 겹쳐 감염병 확산차단에 가장 큰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설 연휴 비상근무는 물론 대 시민 홍보, 관내 의료기관 협력체계 구축, 다중이용시설 마스크 및 손 소독제 배부 등 감영예방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TF팀은 중국 우한시 방문 또는 체류 후 14일 이내 발열과 폐렴,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1339(질병관리본부 콜센터) 또는 즉시 보건소(031-550-8432)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중국 및 해외여행 시 감염위험장소 방문 자제를 요청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