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남양주시민 여러분!

화도·수동·호평·평내 국회의원 조응천입니다.

2020년 경자년(庚子年)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제 먹구름이 큰 비가 되고, 큰 바위에서 물이 콸콸 솟아나는 한해가 될 것입니다. 올 한해 풍요와 희망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우리 남양주에 변화와 도약의 한 해였습니다. GTX-B노선 사업추진이 확정되어서 수도권 동북부의 교통중심으로 거듭납니다. 조정대상지역이라는 불합리한 굴레도 벗어났습니다. 남양주세무서 분리신설도 확정되었습니다.

이제 ‘남양주, 수도권 중심도시’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되었습니다. 교통과 문화, 의료, 주택 등 시민 여러분의 삶의 질도 한층 더 향상될 것입니다.

지하철 6호선의 남양주연장, 경춘-분당선 직결, 상봉~마석 간 셔틀열차 도입을 최우선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출퇴근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광역버스도 확충될 것입니다.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마석 구시가지는 문화·예술의 거리로 거듭날 것입니다. 우리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찾고 싶은 거리, 걷고 싶은 거리가 될 것입니다.

평내·호평 일대에 청년창업복합단지가 조성되고, 평내체육문화센터가 건립되어 활력이 넘치는 도시가 될 것입니다.

국제유소년축구센터 유치를 계기로 남양주에 전국의 유‧청소년들이 찾을 수 있는 각종 인프라 시설도 구축될 것입니다.

남양주시민 여러분!

2020년에도 남양주와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멈추지 않겠습니다.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더욱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국회의원 조응천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