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10월 15일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정금수 이사장을 광개토대왕함・광개토부대 명예대사로 위촉했다(사진=구리시)
구리시가 10월 15일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정금수 이사장을 광개토대왕함・광개토부대 명예대사로 위촉했다(사진=구리시)

구리시가 10월 15일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정금수 이사장을 광개토대왕함・광개토부대 명예대사로 위촉했다.

구리시는 광개토대왕함 배틀플래그 교환 행사, 광개토부대 청소년 나라사랑 캠프 및 장병 위문 등 교류협력 사업을 위해 정 이사장을 위촉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리시에 따르면 정 이사장은 현재 국방안보포럼 경제정책위원장, 동북아평화경제협회 상임이사, 국방정보기술진흥원 이사장 등을 맡고 있는 국방 관련 전문가다.

정 이사장은 이번 명예대사 위촉으로 2021년 2월까지 구리시 자매결연기관인 광개토대왕함과 광개토부대에 대한 교류 행사에 참석하는 등 각종 협력사업 관련 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구리시는 국내 최초 국산 구축함인 광개토대왕함과 자매결연을 맺은 지 10년이 됐다. 구리시는 10월 22일 광개토대왕함이 정박해있는 강원도 동해항에서 2019년 배틀플래그 교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리시는 3×2m 크기의 함미용 태극기와 9×6m 크기의 항해용 대형 태극기를 광개토대왕함에 기증하며, 배틀플래그 교환 행사 후 전달받은 지난 1년간 광개토대왕함이 게양한 태극기는 3.1절 행사 및 광복절 행사 등 구리시의 주요 행사 시 게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