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17일, 교육생 선착순 모집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농업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귀농·귀촌 기본반’과 ‘귀농 심화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기본반은 5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총 14회 60시 강좌, 심화반은 4월 24일부터 9월 12일까지 총 9회 50시간 강의가 진행된다.

귀농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희망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귀농·귀촌을 희망하지만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는 기본반에 들어가 농업정책, 귀농·귀촌 설계, 채소·과수·화훼 재배이론 등을 배울 수 있으며, 기본반을 수료했거나 귀농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이 습득된 경우는 전문반에 들어가 전문 재배기술 이론과 실습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학습 전 과정과 교재 등은 모두 무료이며, 다만 수강생의 자체활동을 위해 수강생회비 2만 원을 납부 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에 대한 문의와 상담자가 많은데 대부분이 제대로 된 정보와 확신 없이 기대만을 가지고 농업·농촌을 선택해 낭패를 보는 일이 많다’며, ‘현장감 있는 교육과 철저한 정보수집 후 신중한 결정을 통해 성공적인 제2의 인생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일정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www.nais.or.kr)나 남양주시청(www.nyj.go.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신청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팀(031-590-4714, 2573)으로 문의하면 된다.

귀농·귀촌 기본반 교육 세부 일정
귀농·귀촌 기본반 교육 세부 일정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