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7월 26일 <뉴스1>이 보도한 ‘남양주 가구산단 예정지 땅주인과 예식장 매각업체는 특수관계’ 제하의 보도에 대해 즉각 반박성 보도자료를 배포했다.

남양주시는 이날 ‘남양주 산업단지 예정지 소유주와의 의혹에 대한 왜곡된 보도의 정확한 사실을 알려드립니다’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언론에 배포했다.

남양주시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구)목화예식장의 前 소유주(현일개발 대표 배○○)와 남양주 첨단가구복합 산업단지 예정부지(진접읍 부평리 산1-1)의 사실상 소유주라고 주장하고 있는 A대표(41세)와 만나본 일이 전혀 없는 일면부지의 관계”라고 밝혔다.

남양주시는 가구산단의 추진(推進) 과정도 보도자료에 담았는데 “남양주 첨단가구복합 산업단지 예정지는 남양주 가구산업 재배치 검토용역(2018. 8. 14.∼10. 22.) 결과에 따라 3개의 후보지(진접읍 연평리 ○○, 진건읍 신월리 ○○, 진접읍 부평리 산1-1) 중 법적규제, 개발가능성, 가격경쟁력, 입지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후보지로 선정하였으며, 타당성조사, 환경 및 교통영향평가, 중앙투자심사, 주민의견 수렴 등의 절차를 거쳐 사업추진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이날 보도자료에 옛 목화예식장 매입 과정을 간략히 담았고, 최근 정재숙 문화재청장이 남양주시를 방문해 홍유릉 전면부 역사공원 조성사업에 대해 발언한 부분도 자료에 실었다.

자료에는 “남양주시는 구)목화예식장을 매입 후 철거해 홍유릉 전면부 역사공원을 조성하고 있다. 구)목화예식장은 지난 2016. 7. 문화재청에서 120억원에 매입하려고 추진한 사실이 있으며 남양주시에서는 2019. 1. 토지보상 법률에 따라 적법하고 공정하게 매입(약 101억원)했다. 특히 지난 7. 24. 정재숙 문화재청장이 홍유릉과 목화예식장 철거 현장을 방문해 ‘남양주시에서 목화예식장을 매입한 사실에 대해 감사하며, 대한민국 건국사에 길이 남을 업적으로 문화재청에서 역사공원 조성사업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