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가 7월 22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 3050 전략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가 7월 22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 3050 전략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가 인구 100만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남양주시 3050 전략위원회’를 구성했다.

이 위원회는 각 분야 별 비전과 전략, 정책 등을 자문하는 위원회로 건축, 도시, 문화, 행정 등 분야별 민간 전문가 17명과 관련 공무원 등이 참여했다.

남양주시는 22일 시청 여유당에서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강성남 한국방송통신대 교수가 남양주시장과 함께 위원회를 이끌어갈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강성남 교수는 “각 위원들의 재능을 남양주시 발전을 위해 맡은 역할 수행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광한 시장은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능력을 갖추신 분들이 본연의 일상에도 바쁘신 가운데 우리 시를 위해 보탬과 도움을 주신데 대해 감사하다. 앞으로 남양주시의 원대한 꿈에 동참하신 위원회 역할에 대해 큰 기대감을 갖는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서울과의 접근성, 수려한 자연 경관, 풍부한 역사 3가지 장점을 십분 살려 '녹색 경제중심 자족도시'도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