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7월 17일 2019 제1기 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구리남양주뉴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7월 17일 2019 제1기 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구리남양주뉴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광한 남양주시장)가 봉사의 개념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2019 제1기 자원봉사대학을 운영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5월 15일부터 7월 17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10회 교육(수료식 포함)을 진행해 3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7월 17일 센터 소회의실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특히 자원봉사대학에서는 유수의 교수진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교육해, 봉사일선에서 리더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수의 연력을 배출했다.

강의는 강정모 시민교육콘텐츠연구소 소장과 송수용 한국인재인증센터 대표, 김형섭 시청 문화정책과 학예사, 홍석기 서울디지털대 교수, 김미라 경기대 교수가 맡아 알차게 진행했다.

이날 수료한 34명은 봉사현장에서 직접 자원봉사도 하면서 일반 자원봉사자들에게 대학에서 배운 봉사의 개념 등을 전하는 역할도 할 것으로 보인다.

수료식에서 학사모를 쓴 수료생들은 “정말 대학교에서 졸업하는 기분이 든다. 이런 귀한 시간을 마련해 준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에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전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다양한 자원봉사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초빙해 하반기에도 자원봉사대학을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