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21일 구리시에서 '구리시 갈매동 주민과 함께하는 경기도지사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구리시)
경기도가 21일 구리시에서 '구리시 갈매동 주민과 함께하는 경기도지사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구리시)

이재명 경기지사가 구리시 지역사업에 대해 재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리시에 따르면 이 지사는 21일 오후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리지사에서 열린 '구리시 갈매동 주민과 함께하는 경기도지사 현장소통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이 건의한 지역사업에 대해 “건의된 사항에 대해 재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구리시는 간담회에서 갈매동 공공시설로 신축될 수영장, 볼링장 등을 갖춘 생활밀착형 체육시설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요청했고, 서형열 도의원과 임창열 도의원은 갈매지구~용암천・왕숙천 간 자전거도로 개설 예산과 주민편익시설(공공생활체육시설) 개선 예산을 각각 요청했다.

이 사항들에 대해 재정지원을 약속한 이 지사는 GTX-B 노선 갈매역 정차 등에 대해선 “GTX-B 노선 갈매역 정차 건의, 버스노선 신설 등 광역교통개선대책 마련을 위해 경기도에서 적극 검토해 지원할 것은 지원하고 정부나 서울시에 중재 및 협의를 적극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승남 구리시장과 박석윤 구리시의회 의장, 서형열 도의원, 임창열 도의원, 지역 주민대표 등이 참석해 갈매지역의 주요 현안사항인 체육시설 건립방안과 대중교통망, GTX-B 노선 갈매역 정차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안 시장은 “불과 3년전 까지만 해도 인구 3천명의 비닐하우스와 낡은 주택이 즐비했던 시골 동네가 지금은 공공주택지구로 조성돼 현재 3만명 이상의 주민이 거주하고 있다. 그러나 문화시설, 교통문제 등 생활기반시설이 미흡해 불편을 겪고 있다. 기반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고 구리남양주테크노벨리 사업추진도 투융자심사 결과에 따라 경기도와 협의해 구리시와 구리시민을 위한 방향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