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역화폐 ‘Thank You Pay-N’ 홍보 컷(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 지역화폐 ‘Thank You Pay-N’ 홍보 컷(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지난 4월 20일 발행한 지역화폐 ‘Thank You Pay-N’가 발행 50일 만에 35억원을 넘어섰다.(6월 10일 기준)

시민이 구매한 일반발행액은 남양주시가 지원한 인센티브를 포함해 18억원이며, 청년기본소득, 산후조리비 등 정책발행액은 17억원이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35억원 중에서 40%에 해당하는 14억원은 소상공인 사업장에서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Thank You Pay-N 카드 발급자 수는 1만2천여명으로 가입자도 빠른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남양주시는 충전금액의 6%를 인센티브로 상시 제공하고 있으며, 명절 등에는 10%를 인센티브로 지급할 예정이다.

Thank You Pay-N는 BC카드망을 통해서 결제되는 방식이라 별도 가맹계약 없이 기존 IC카드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지역화폐 발행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으로, 연매출 10억원 이하 영세소상공 점포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유흥업소, 사행업소, 온라인 쇼핑몰, 주유소, 연 매출 10억원을 초과하는 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