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런사이트, 외국어・자격증・PC활용・생활취미 등 각종 과정 전부 무료

'e-배움터'(홈런)에 2013년 3월 신설된 농촌체험지도사 과정
'e-배움터'(홈런)에 2013년 3월 신설된 농촌체험지도사 과정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농촌체험지도사에 관한 교육을 꼭 오프라인에서만 배워야 할까?

경기도 대표 공공 온라인교육사이트 ‘경기도 e-배움터 홈런(www.homelearn.go.kr)’이 농촌체험지도사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농촌체험지도사 따라잡기’ 무료 온라인교육과정을 이달 신규 개설했다.

이번 과정은 농촌체험지도사 직업과 관련한 정보를 알려주는 직업탐구와 함께 ▴농어촌 체험자원 발굴과 활용방안 ▴체험프로그램 기획 및 체험교재(교구) 만들기 ▴체험지도계획서 작성법 ▴체험지도 기법 ▴집단활동 및 관계형성 훈련 ▴체험 안전지도 방법 등 농촌체험지도와 관련된 모든 내용이 탑재돼 있다.

농협대학 농촌사랑지도사 연수원의 서종경 교수가 직접 전문가로 출연해 강의의 전문성을 높였는가하면, 농촌체험지도와 관련된 교육 자료를 온라인 강의실 내에 함께 게시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홈런(home learn) 교육 담당자는 ‘농촌체험지도사 과정의 경우 농협대학 및 몇몇 시군에서 자체적으로 오프라인과정을 운영 중으로,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교육이 없을 경우 배우기가 쉽지 않았다’며, ‘홈런의 무료 교육을 통해 보다 많은 도민들이 집에서도 편리하게 관련교육을 배우고 농촌체험지도사로서의 역량을 키우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홈런(www.homelern.go.kr)은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공공e-러닝 학습사이트로 누구나 회원가입만 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외국어, 자격증, 정보화 등 800여 개의 최신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365일 24시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국번 없이 ‘1600-0999’로 전화하면 상세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