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조합 차원에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구리시청공무원노조가 GWDC GB해제(안) 중도위 심의 통과를 환영하는 플래카드를 게첩했다.
구리시청공무원노조가 GWDC GB해제(안) 중도위 심의 통과를 환영하는 플래카드를 게첩했다.

구리시청공무원노동조합(조합)이 구리월드디자인시티(GWDC) 사업 관련 GB해제안 심의 통과를 적극 환영하고 나섰다.

24일 조합(위원장 노세원)은 이 같은 입장을 밝히고, 사업이 투명하고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조합은 일자리 창출이 절실한 상황에서 GWDC 사업을 통해 연간 11만개의 일자리와 7조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예상된다며, 사업이 본격 추진될 수 있도록 노동조합 차원에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노세원 위원장은 GWDC GB해제안 심의 관련 여섯 차례나 중도위 심의를 통과하지 못하는 등 어려움이 많았지만 마침내 심의를 통과해 남다른 감회를 느낀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국토부 중도위는 지난 19일 GWDC 사업 관련 GB해제(안)을 행자부 투융자 심사 통과와 산자부 외국인 투자지역 지정 승인 등 여러 개의 조건을 달아 통과시켜 주었다.

GWDC 사업은 구리시 토평·교문·수택동 일대 80만㎡(24만 4천 평)에 국제규모의 상설전시장, 업무 및 외국인 주거단지, 호텔과 쇼핑센터 등을 짓는 사업으로, 구리시는 건축 디자인·인테리어 분야의 해외기업 다수를 유치, 구리시를 아시아의 디자인 허브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