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취업성공프로젝트 2019년도 1기 수료생(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청년취업성공프로젝트 2019년도 1기 수료생(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청년취업성공프로젝트가 청년층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최근 운영한 청년취업성공프로젝트 1기가 청년층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3일에는 1디 수료생 20명에 대한 수료식도 있었다.

이번 과정에선 ▲직무역량 발굴 ▲강소기업분석 및 지원전략 ▲면접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실전 모의면접 등 취업성공을 위한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제공했다.

청년들은 전문 강사의 개인 직무분석과 기업분석을 통해 유망기업에 대한 안목을 키우고, 자신에게 맞는 입사지원서 작성실습, 다양한 면접 전략 등을 맞춤형 실습 위주로 공부했다.

이번 과정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청년 취업성공프로젝트 덕분에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빨리 취업해서 나의 역량을 펼쳐보고 싶다”고 말했다.

남양주시는 이번 과정을 수료한 청년을 대상으로 참여수당과 연내 취업 확인 시 취업성공수당을 남양주지역화폐로 지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한 면이 있다.

남양주시는 과정을 수료했으나 취업하지 못한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개인별 사후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양주시는 오는 8월과 11월에도 청년취업성공프로젝트 과정(2기, 3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는 청년은 남양주일자리센터(031-590-1919)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