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동 사회단체협의회가 16일 금곡동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효도선물을 전달했다(사진=남양주시)
금곡동 사회단체협의회가 16일 금곡동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효도선물을 전달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금곡동 사회단체협의회(회장 이화수)는 16일 가정의 달을 맞아 금곡동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효도선물 전달식을 개최했다.

효도선물은 2월 금곡동청년회가 주최한 제32회 금곡동 대보름맞이 척사대회 한마당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과 금곡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각 사회단체가 기부한 자선금으로 마련했다.

협의회는 불고기, 물김치, 떡 등 정성껏 준비한 물품(약 350만원 상당)을 지역 내 경로당 22개소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이영재 센터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행사를 준비한 체육회, 새마을회, 복지넷위원회 등 사회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효도선물 전달식이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총괄한 이화수 금곡동 사회단체협의회장은 “어르신 한 분의 경험과 지혜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데 요즘에는 어르신에 대한 공경이 다소 옅어진 거 같아 많이 아쉽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어르신 공경을 몸소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