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화도읍주민자치위원회와 한평분양협약단체 14일 화도둘레길, 먹갓가온누리길 점검 및 관리(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화도읍주민자치위원회와 한평분양협약단체 14일 화도둘레길, 먹갓가온누리길 점검 및 관리(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화도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성함)는 14일 한평분양협약단체와 화도둘레길, 먹갓가온누리길을 점검 및 관리했다.

한평분양협약단체는 현재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조성해 관리하고 있는 마을공동체사업 조성지와 관련 생활환경개선활동에 관심 있는 단체와 사후관리 협약을 체결해 사업지의 유실을 막고 마을 특성에 맞게 더욱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행사에는 주민자치위원회, 화도농협, 은빛소리국악예술단, 화도읍 생활개선회, 화도걷기지회, 화도읍 내 학교학부모회 등 총 19개 단체, 300여명이 참석해 화도둘레길, 먹갓가온누리길 자전거도로변에 꽃잔디·철쭉·넝쿨장미 등 꽃묘를 식재하고, 잡초제거 및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유영수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한평분양협약단체가 화도읍 마을환경 조성을 위해 수고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마을공동체사업이 발전시켜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성함 화도읍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마을공동체사업은 주민들과 협력해 함께 추진함으로써 주민 스스로 내 마을의 환경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하는데 가장 큰 의미가 있다”며 “이 경험이 쌓여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마을을 가꿔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