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가 1일 오남읍사무소에서 오남지역 경제활성화 방안 연구결과를 발표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가 1일 오남읍사무소에서 오남지역 경제활성화 방안 연구결과를 발표했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행열)가 1일 오남읍사무소에서 오남지역 경제 활성화방안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발표회에 참석한 조광한 시장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의 문제점을 찾아 미래를 설계하고 계획해 비전을 제시한 것에 대해 큰 감동을 받았다”고 깊은 인상을 받은 바를 전했다.

연구는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위축된 오남읍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또 지역 자원과 교통인프라 개선 사항 등을 연계해 오남경제 활성화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진행됐다.

임무영 오남자치위 고문이 발표한 연구 결과에는 오남 생태하천 정비와 점안산성 조성 등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만들어 오남 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방안이 들어 있다.

박행열 오남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는 지역 주민이 문제점을 찾아 해결하는 것이 큰 기능이라 생각한다. 주민자치위원회가 연구한 내용을 발표하게 돼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연구 발표회엔 조광한 시장, 김한정 국회의원, 박성훈 도의원, 이정애 시의원, 백선아 시의원, 주민자치위원, 사회단체장,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