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남양주시 공공도서관 e-book 대출 서비스 시행 중

구리시 공공도서관과 남양주시 공공도서관은 도서관에 직접 가지 않아도 책을 빌릴 수 있는 전자책(e-book) 대출 서비스를 하고 있다.

구리시와 남양주시의 메인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e-book 코너를 클릭하면 되는데 pc로도 접속이 가능하고 모바일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일단 pc든 앱이든 사이트에 들어가면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한다. 그런 다음 해당 코너를 찾아 도서 대출을 신청하면 장서가 남아 있는 경우 즉시 대출이 이뤄진다.

구리시의 경우 pc로 구리시립도서관(www.gurilib.go.kr)에 들어가서 ‘전자도서관’→‘통합전자책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된다. 스마트폰으로는 ‘리브로피아’ 앱을 설치하면 된다.

남양주시의 경우 pc로 남양주시도서관(lib.nyj.go.kr)에 들어가서 ‘전자도서관 바로가기’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남양주시 역시 모바일 대출은 ‘리브로피아’ 앱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남양주시는 리브로피아 말고 모바일 도서대출 앱이 더 있다.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남양주시가 소장한 전자책을 좀 더 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

구리시가 보유한 전자책은 약 5500권이고, 남양주시가 보유한 장서는 약 7900권이다. 전자책 대출은 온라인에서 대출과 반납이 즉시 이뤄지기 때문에 이용이 무척 편리하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