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지구 갈매공공 체육시설 조감도 예시도(추후 건축설계 공모에 의해 변경됨)
구리시 갈매지구 갈매공공 체육시설 조감도 예시도(추후 건축설계 공모에 의해 변경됨)

구리시 갈매동 갈매초와 제자교회 사이 공터(갈매동 15-1번지<예정지번>)에 추진되고 있는 갈매공공 체육시설 건립사업이 행안부 중투심을 단 한 번에 통과했다.

구리시에 따르면 조건부 가결된 사항으로 4월 초 공문을 수령했다. 조건은 적정 규모로 사업을 조정하라는 것 등이다. 이에 의하면 사업 규모는 일정 부분 축소될 것으로 보인다.

당초 계획인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는 변동되지 않는다. 그러나 연면적, 총사업비 등은 변동될 것으로 전망된다. ※ 행안부 제출 안건 기준 총사업비 449억원

구리시는 우선 조건 이행을 위해 대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 부분이 마무리되면 추경에서 예산을 세워 토지매입 계약과 건축설계 공모를 진행키로 했다.

구리시는 시비 확보는 물론 국비도 신청할 방침이다. 착공 예정 시기는 2020년이다. 구리시는 2022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해당 시설은 교문동에 위치한 멀티스포츠센터와 상당히 비슷한 시설이다. 수영장과 볼링장, 편의시설 등이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