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의원, 심석고 운동장 지하 주민개방 주차장 조성사업 추진 중

평내동 소재 평내중 운동장 지하 주민개방 주차장 조성사업 협의 중

조응천 의원이 화도읍 소재 심석고 체육관 리모델링 예산 27억8천7백만원을 확보했다. 19억8천7백만원은 교육부 특별교부금이고, 8억원은 남양주시의 대응투자 사업 예산이다.

심석고는 그동안 체육관을 철거하고 신축하려 했으나 예산확보의 어려움과 안전진단 결과 철거부적합으로, 체육관 관련 사업 추진에 곤란을 겪고 있었다.

그러던 것이 심석고 재단 측과 조 의원, 지역구 시도의원 들이 머리를 맞대고 의논해 해결방법을 찾아냈다. 신축이 어렵다면 전면 리모델링을 하는 것으로 방향을 선회했다.

조 의원은 “심석고등학교는 우리 남양주지역을 상징하는 대표적 사학기관으로 지역사회의 마중물의 역할을 해온 학교다. 낡은 체육관을 전면 리모델링해 학생들의 학습환경을 개선할수 있게 돼 기쁘다”고 보람을 전했다.

한편 조 의원은 심석고 운동장 지하를 주차장으로 만들기 위한 사업도 남양주시, 경기도, 심석고와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 주차장은 마석 구시가지 일대 주차난 해결을 위한 사업으로 주민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설치 주차면은 250면이 될 예정이다. 주차장 조성에는 역 70억원이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조 의원은 예산 확보를 위해 ‘경기도 생활밀착형 SOC 사업’ 선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선정 시 국비와 지자체 예산 확보를 위해 전력투구할 방침이다.

조 의원은 평내중 운동장 지하를 주민을 위한 주차장으로 조성하는 사업도 경기도, 남양주시, 지역사회, 해당 학교와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

조 의원은 “학교 공간 사용문제만 해결되면 예산은 국비, 경기도비 등 여러 가지 방안을 책임지고 해결해 나가겠다”며 예산확보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