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소식지 「경기도의회」도민에게 의정활동 생생히 전달

경기도의회 제10대 전반기 간행물편찬위원회(위원장 문경희(민. 남양주2))가 26일 경기도의회에서 4월호 소식지 제작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제10대 전반기 간행물편찬위원회(위원장 문경희(민. 남양주2))가 26일 경기도의회에서 4월호 소식지 제작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제10대 전반기 간행물편찬위원회(위원장 문경희(민. 남양주2))가 26일 경기도의회에서 4월호 소식지 제작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소식지는 도의회의 주요 의정활동과 생활ㆍ문화 정보를 도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연간 총 10회, 회당 10만부씩 「경기도의회」를 발행하며, 구독희망 도민, 공공기관, 다중이용시설에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4월호에는 경기도의회 제334회 임시회 주요내용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특별기획 기사가 들어간다.

특히 문 위원장이 대표발의해 원안가결된 만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가 도내 경찰서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에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하면 1회에 한해 지역화폐 10만원을 지급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경기도 교통안전 증진을 위한 조례(개정)에 대한 내용이 들어간다.

간행물편찬위원회에는 문경희 위원장, 이필근(민. 수원1) 부위원장, 김용찬(민. 용인5) 의원, 문형근(민. 안양3) 의원, 안기권(민. 광주1) 의원 등 의원 5명과 외부 전문인사로 김기순 신한대 디자인학부 교수와 김형태 단국대 정보․지식재산대학원 겸임교수가 참여하고 있다.

문 위원장은 “의회 소식지는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도민들에게 생생히 전달해야 한다”며 “의정소식뿐만 아니라 도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전달에도 주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