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가 23일 시장실에서 구리시 상권 활성화 구역 지정 추진을 위한 계획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사진=구리시)
구리시가 23일 시장실에서 구리시 상권 활성화 구역 지정 추진을 위한 계획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사진=구리시)

구리시가 23일 시장실에서 구리시 상권 활성화 구역 지정 추진을 위한 계획수립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엔 안승남 구리시장, 구리전통시장상인회 조종덕 회장과 박규창 부회장, 꽃길상가번영회 고갑열 회장, 돌다리상가번영회 권오신 회장, 곱창골목번영회 김석희 회장, 상가건물주협의회 구수원 회장 등이 참석했다.

각 회장이 참여한 구리시 상권활성화협의체는 2018년 11월 30일 구성됐고 그해 12월 2차례 간담회를 통해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구리시와 협의체는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2월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하는 상권 활성화 사업 공모에 신청서를 낼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되면 5년에 걸쳐 국비 40억원 포함 총 80억원의 예산이 지원될 것으로 보인다.

용역을 통해 마련된 사업 내용은 소상공인 역량 강화사업, 구도심 상권 현대화 사업 등이다. 최종 용역 납품 내용에는 세부 사업비 조달 방안도 들어있다.

구리시 관계자는 “향후 구리시 상권 활성화 구역이 지정되고 해당 구역 골목별 특화된 상권 활성화 사업이 실제로 본격화하면 전통시장이 살아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초석도 마련할 수 있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