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영미 역할・외연 확대, 올해 새로운 봉사 시작, 지부 설립도 추진 중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 1월 25일 남양주시 봉사단체 ‘남영미’, ‘한그루’에 자선 목적 후원금 지원(사진=‘남양주의 영원한 미래’)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 1월 25일 남양주시 봉사단체 ‘남영미’, ‘한그루’에 자선 목적 후원금 지원(사진=‘남양주의 영원한 미래’)

남양주시 민간봉사단체 ‘남양주의 영원한 미래’(약칭 ‘남영미’. 위원장 김대영)가 중소기업중앙회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정경은)로부터 자선 목적의 후원금을 받았다.

남영미에 따르면 남양주에서 후원금을 받은 단체는 남영미와 한그루 봉사단(회장 김지원) 단 두 곳으로, 각각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지원받았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을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이사장 서속홍)을 통해 자선단체 등에 전달해 오고 있다.

정경은 본부장은 ‘중소기업 경영여건이 어렵지만 기업과 우리 이웃이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사랑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달식은 25일 오남 소재 풍양현대모터스(대표 황순도) 사업장에서 개최됐다. 황 대표는 남양주시소기업소상공인회(회장 박정열) 부회장으로 남영미를 중기중앙회 측에 추천했다.

남영미는 지난해 4월 결성됐다. 김대영 위원장은 “청소년들에게 이런 세상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설립 취지를 설명했다.

진심어린 어른들이 참 선배와 스승으로 사회에서 또는 공동체에서 모범을 보여야겠다는 의지로 출발한 것인데 이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등으로 역할과 외연이 확대되고 있다.

남영미는 올해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 소외계층에 반찬나눔을 할 예정이다. 반찬나눔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사업으로 1대 1로 후원자를 매칭해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영미에는 남영주 각 지역의 시민 약 600여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남영미 관계자에 따르면 각 지역 지부 설립을 위한 준비도 꾸준하게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