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전년대비 국비 약 20% 더 확보, 조 의원에게 특별한 감사’

'2019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 하고 있는 조응천 의원 ©구리남양주뉴스
'2019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인사말 하고 있는 조응천 의원 ©구리남양주뉴스

이재명 경기지사가 경기도 새해 예산에 국비가 지난해대비 20% 가량 추가 확보된 것에 대해 조응천(민주당. 남양주갑) 국회의원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지사는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9 경기동부상공회의소 신년인사회에서 대독한 신년메시지를 통해 조 의원에게 감사를 전했다.

이 지사는 신년메시지에서 구리남양주지역의 국회의원 이름을 하나하나 거명하며, 국회의원들의 노력으로 많은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서 “특별히 조응천 의원님이 국회 예결특위에 경기도를 대표해서 참석해서 저희 경기도가 작년에 비해서 올해 무려 20% 가까운 국비를 더 받게 됐다”고 특별한 감사를 전했다.

평화부지사가 대독한 메시지를 들은 조 의원은 신년덕담에서 “우리 힘든 경기 동북부를 많이 돌봐주십사 (하는 마음에) 그저그저 얻어왔다”고 노력한 바를 밝혔다.

한편 조 의원은 신년덕담에서 ‘경기동부CEO아카데미 예산을 추경에서 반드시 반영할 것’이라는 소식도 밝혀 참석한 기업인들로부터 환호를 받았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