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음악회와 함께 한 남양주시 새해인사회 ©구리남양주뉴스
2019 신년음악회와 함께 한 남양주시 새해인사회 ©구리남양주뉴스

3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열린 ‘음악과 함께 하는 새해인사회’(2019 신년음악회와 함께 한 남양주시 새해인사회)가 성료됐다.

남양주청년회의소(JCI)가 주최하고 JCI와 남양주시립예술단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자유로운 인사시간에 이어 공연하는 순서로 이어졌다.

행사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조응천 국회의원, 김한정 국회의원, 주광덕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여야 정치인들이 다수 참석했다.

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시간에 이어 펼쳐진 음악회에선 남양주윈드오케스트라, 남양주시립합창단, 남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 소프라노 박혜진 등의 공연이 이어졌다.

이번 새해인사회는 여느 해와 다른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민이 함께 즐기는 음악회를 함께 연 것도 새롭고, 별다른 의전 없이 짧은 영상으로 내빈 인사말을 대신한 것도 새로웠다.

조 시장은 취임 후 음악회 등 대중행사에 이 같은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행사 자체의 취지에 맞게 시민들 위주로 행사가 진행돼야 한다는 조 시장의 실용주의적 철학이 반영되고 있는 것.

한편 행사에선 최근 수도권 제3기 신도시로 선정된 남양주 왕숙지구에 대한 홍보도 곁들여 졌다.

남양주시는 행사장에서 ‘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도시 백과사전’이라는 간략하면서도 알기 쉽게 설명된 ‘3기 신도시사업 Q&A' 자료를 배포했다.

자료에는 왕숙지구 사업에 대한 개요는 물론 함께 발표된 교통대책, 신도시 사업으로 인한 교통과 일자리 변화, 왕숙지구 사업에 대한 보상 등 주민 궁금 사항이 탑재됐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