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2019년도 본예산 심의 대비 11월 23일 현장확인 실시(사진=구리시의회)
구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2019년도 본예산 심의 대비 11월 23일 현장확인 실시(사진=구리시의회)

구리시의회(의장 박석윤)기 23일 제281회 구리시의회 제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2019년도 본예산 심의에 대비해 주요 사업장 6개소에 대한 현장 확인을 실시했다.

현장확인에 참여한 의원들은 제설작업 전진기지 신축 공사현장, 치매안심센터 설치 공사현장, 걷고 싶은 거리 조성사업 현장, 구리승마클럽, 주민편익시설 기계실 관리현황, 별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 현장을 둘러 보고 집행부로부터 사업추진 사항을 보고 받았다.

사업에 따라서는 주민불편사항과 안전관리대책, 안정성여부, 사후관리 실태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집행부와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했다.

특히 의원들은 별내선 복선전철 진행상황과 치매안심센터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해 관심을 보이고, 사업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민원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 달라고 집행부에 주문했다.

박석윤 의장은 “주요사업들에 대한 적정성 여부, 추진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 확인하겠다. 나타난 문제점들에 대해선 고민하고 개선대책을 마련해 제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시정질문, 2019년도 본예산 심의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