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일(목) 단 하루, 금곡동 금곡실내체육관에서

자료사진(남양주시 취업박람회)
자료사진(남양주시 취업박람회)

「다시 뛰는 내일, 4060⁺일구하기」 프로젝트

남양주시고용복지⁺센터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2015년 남양주 중장년 채용박람획」가 오는 19일(목) 남양주시 금곡동 금곡실내체육관(금곡고등학교 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베이비부머를 비롯한 중장년에게 전직(轉職)이나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에도 양질의 숙련된 인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행사 당일에는 청우식품, 채선당 물류센터 등 남양주시 30여개 우수업체가 참여해 적극적인 구인활동을 펼칠 전망이다. 해당 업체는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실시해 직원을 채용할 방침이다.

남양주시와 남양주고용센터, 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남양주지역자활센터,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등 박람회 참여 기관은 현장에서 남양주 중장년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남양주시 복지지원팀은 남양주시고용복지⁺센터에 속한 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이 진행하는 직업훈련, 교육, 취업성공패키지 등 취업지원프로그램에 대한 홍보와 아울러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일자리와 복지서비스 연계 강화를 위한 연계 상담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는 노인 일자리에 대한 홍보와 상담을 펼칠 예정이며, 경기동부상공회의소는 청∙장년인턴십에 대한 내용을 시민들에게 알기 쉽게 홍보하는 등 상담을 병행, 구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박람회 현장에서는 입사지원서 작성요령 등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이력서를 작성하는 구직자에게 이력서용 사진도 무료로 촬영해 줄 계획이다.

「2015년 남양주 중장년 채용박람획」는 3월 19일(목)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단 3시간 동안만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남양주시 일자리센터(031-590-2687~9)로 전화하면 알 수 있다.

2015년 남양주 중장년 채용박람회 포스터
2015년 남양주 중장년 채용박람회 포스터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