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개발 등 9개 분야 지원

세부 지원 분야 및 내용
세부 지원 분야 및 내용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도내 가구 산업 육성을 위한 ‘2015년도 영세가구업체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도에 따르면 본 사업은 도내 영세가구 기업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왔다.

지난해에는 28개사를 지원해 총 98억 원의 매출 증가와 고용 창출 확대 등의 효과를 거둔 바 있으며, 금년부터는 업체당 5백만 원에서 1천만 원까지 지원 금액을 확대한다.

도는 본 사업을 통해 가구 제조 기업의 기술개발, 마케팅 및 교육 등에 소요되는 비용의 50~70%를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대상은 지난해 매출액 10억 원 미만 업체 중 도내 본사를 두고 있거나 공장을 운영 중인 영세 가구 제조 기업으로, 업체당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금형∙워킹목업 제작, 산업재산권출원, 가구인증획득, 시험분석 등의 기술개발, 국내매체 홍보, 전시회 참가, 홈페이지 구축∙보수 등의 마케팅, 가구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등 9개 분야에서 업체당 3건 이내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 희망 업체는 30일까지 중소기업 지원정보 온라인 사이트인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지원센터 특화산업팀(031-850-7124~5)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최근 이케아(IKEA) 등 글로벌 기업의 국내 진출과 경기침체 등으로 많은 영세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도는 전방위적이고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지원시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가구산업 육성 중장기 계획의 일환으로 ‘경기도가구산업발전계획(2014-2018)’을 수립해 유망‧영세가구 기업 지원과 더불어 가구인증센터 설립, 가구 디자인 창작공간 조성 등 산업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