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 체결 센터들, 여성 전문인력 방과 후 강사 입직 협력

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사진=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역아동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사진=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임은희)가 사단법인 남양주지역아동센터협의회(협의회장 조항용) 소속 지역아동센터와 28일 남양주고용복지+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양주 관내에는 54개 지역아동센터가 있고 이중에서 11개 지역아동센터가 모여 사단법인 남양주지역아동센터협의회를 구성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남양주지역아동센터협의회 소속 지역아동센터는 6개소이다.

※ 참여 센터장 및 시설장: 최은영・배정애・이상봉・두계순・임지숙 센터장, 조항용 시설장

양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여성들의 사회참여 확대 및 취업지원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관계 유지와 전문성을 살린 프로그램 상호 공유, 운영 등 각 기관의 전문성을 살린 협력지원 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일하기센터에 따르면 고학력 지역여성 방과 후 강사 입직 등 각 분야별 전문 강사직 진출을 통해 재취업을 위한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에 여성 전문인력 고용률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편 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지정 기관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교육훈련, 인턴십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