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검・수리는 무료, 부품은 실비

간단한 고장은 스스로 고칠 수 있도록 현장 기술지도 병행

경기도가 봄철 영농기에 앞서 트랙터, 이앙기, 관리기 등 주로 봄철에 사용하는 농기계 순회 수리에 나선다.

도는 농업인 불편을 덜고 봄철 영농기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 위해 매년 농기계 순회수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3월 2일부터 오는 27일까지 4주 동안 순회 수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순회 수리는 대동공업, 국제종합, 동양물산, 아세아텍, LS엠트론 등 5개 농기계 제조업체가 참여하며, 봄철 사용 농기계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우선 실시한다.

수리는 5대의 수리용 차량과 9명의 전문수리기사로 5개 반을 편성 용인, 남양주, 화성, 평택, 파주, 김포, 이천, 안성, 여주, 양평 등 10개 시군을 순회하며 진행된다.

점검 및 수리비는 무료이며 부품 값은 실비로 처리한다.

현장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지역 농기계 사후관리업소 또는 제조업체에 인계해 수리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간단한 고장은 농업인이 스스로 고칠 수 있도록 현장 수리 교육과 응급처치 방법 등을 지도해 농업인들의 자체수리 능력도 높이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기계 안전교육도 병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지역 주요 농기계 보유량은 모두 14만여 대로 기종별로는 경운기 3만6천여 대, 트랙터 2만8천여 대, 이앙기 1만9천여 대, 관리기 2만여 대 등이다.

경기도 2015년 봄철 농업기계 무상수리 순회서비스 일정
경기도 2015년 봄철 농업기계 무상수리 순회서비스 일정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