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9월부터 실시되는 아동수당 지급을 위해 오는 6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을 8개 동 주민센터 및 온라인을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아동수당은 올해 9월부터 만 6세 미만(0~71개월)의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된다. 지급일은 매월 25일이지만 첫 지급일이 추석 연휴여서 9월 21일 먼저 지급될 예정이다.

아동수당 신청은 9월까지 아동의 보호자나 대리인(아동 보호자의 친족) 등이 아동의 주민등록 상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 스마트폰 앱(APP)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온라인 신청 시 부모 모두 공인인증서를 통해 전자 서명을 해야 한다. 그러나 아동의 부모가 보호자가 아닌 경우 보호자 확인 등의 문제로 온라인 신청은 불가하다.

지급 기준은 소득과 재산(부동산, 금융 재산 등)을 소득으로 환산한 소득 인정액이 선정 기준액 이하인 소득 가구로, 3인 가구 기준 월 1,170만원, 4인 가구 기준 월 1,436만원, 5인 가구 기준 월 1,702만원, 6인 가구 기준 월 1,968만원 이하 가구가 대상이다.

아동수당 지급 대상이나 신청 절차 등에 대해서는 아동수당 홈페이지(www.ihappy.or.kr)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아동수당은 어린이 집, 유치원 등을 이용하지 않고 가정에서 양육하는 초등학교 미취학 84개월 미만의 전 계층 아동에게 지급되는 가정 ‘양육수당’과 동시 수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