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후보, 교육 관련 학부모 간담회 개최, 의견 청취 중 파안대소하고 있는 두 후보. ©구리남양주뉴스
조광한 후보, 교육 관련 학부모 간담회 개최, 의견 청취 중 파안대소하고 있는 두 후보. ©구리남양주뉴스

조광한 더불어민주당 남양주시장 후보는 22일 선거사무소에서 관내 학부모, 교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조광한 캠프에 따르면 조 후보의 사무실을 마침 방문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후보도 자리에 참석해 학부모 등의 의견을 청취했다.

간담회에선 남양주의 열악한 교육환경 문제와 4차 산업시대의 학생진로 문제 등이 의견으로 제시됐다.

조 후보는 자신의 경우 학창시절에 성적이 하위권인데도 불구하고 모친이 꾸지람 없이 자신을 믿어 줬다며 부모 신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사회나 학교가 패자부활이 어려운 사회인데 한 번의 실패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사다리 오르기가 가능한 사회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시장이 되면 교육환경 문제, 학생진로 관련 문제 등에 대해 교육전문가, 시·도의원들과 교육적, 사회적 차원에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 후보와 인연이 있는 이 교육감후보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봉선사를 방문했다 조 후보 사무실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