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신망 한 몸 김진희, 선거사무소 개소식 개최

승인2018.05.12 10:23l수정2018.05.12 10:2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1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김진희 후보 ©구리남양주뉴스

남양주시 ‘병’선거구에 속한 더불어민주당 도의원, 시의원 후보 중에서 김진희(1-나) 후보가 처음으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시의원 선거 ‘바’선거구(진건읍, 퇴계원면, 다산1동, 다산2동)에 출마한 김진희 후보는 11일 오후 퇴계원의 한 곳에서 최민희 전 의원과 김현덕 남양주시의회 초대의장, 지역 선후배, 민주당 남양주병 후보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한 개소식을 개최했다.

김 후보의 개소식은 지역발전을 기대하는 지역민들의 염원으로 뜨거운 분위기가 연출됐다. 낙후 일로를 걷고 있는 퇴계원, 진건 등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부흥을 기대하는 목소리가 개소식 내내 이어졌다.

김 후보는 이날 기대에 자신감을 보였다. 퇴계원을 비롯해 진건, 다산 등 자신이 출마한 바선거구의 변화를 자신하면서, 주민들이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열띤 성원을 받았다.

김 후보는 개발논리보다는 우선 내용을 제대로 또는 알차게 채우는 콘텐츠 전략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특히 해법은 교육과 문화에 있다고 인사말에서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런 부분에 이미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다. 특히 자신이 위원장을 한 퇴계원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들이 의기투합해서 기획한 퇴계원역 광장에서 6월부터 9월까지 열리는 주민소통을 기반으로 한 문화공연이 큰 성과를 내고 있다.

김 후보는 쇠락해가는 지역을 살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풍요로운 삶의 질을 담보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가 작위적이지 않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주민들 삶 속에 녹아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그리고 문화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교육이라는 시각을 갖고 있다. 젊은 부부가 퇴계원에 살다가 타 지역으로 이사를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교육 때문이라며 “퇴계원, 진건, 다산에 가면 좋은 교육프로그램이 있다고 느끼면 다른 데로 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김 후보를 지지하는 계층은 다양하지만 특히 지역 선후배의 신망이 두터워 보였다. 개소식 내내 이런 분위기가 확인됐다. 김 후보는 인사말에서 “지역 원로들이 큰 용기를 주고 계시다. 퇴계원의 일꾼으로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에 큰 책임감을 갖게 된다”고 감사를 전했다.

남성운 기자
singler2@naver.com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로 150, 5-608  |  대표전화 : 031) 576-2955, 010-7703-1986
등록연월일: 2014년 12월 5일  |   등록번호 : 경기 아51127  |  발행인·편집인 : 남성운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성운
Copyright © 2018 구리남양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