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유채꽃축제 코스모스축제, 세계적 수준 축제 만들겠다”

도시 전체 ‘축제의 장’ 만들어 구리상권 활성화에 기여 승인2018.05.04 13:54l수정2018.05.04 13:5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구리 유채꽃 축제(사진=구리시)

지난달 26일 더불어민주당 구리시장 후보로 확정된 안승남 후보자가 구리시의 대표 축제인 유채꽃축제와 코스모스축제를 세계적 수준의 축제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자는 올해로 18회째 맞는 구리유채꽃축제가 이제는 조금 더 성숙해야 할 때라면서 지금은 유채꽃이 중심이 아닌 술과 음식에 더 편중되고 있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안 후보자는 유채꽃축제를 ‘자연과 어울림’이란 주제로 운영하고, 개성 넘치는 테마를 중심으로 동별로 기획해서 구리시 전체가 활기찬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안 후보자는 유럽 등지에서는 축제 기간, 도시 전체가 축제의 장이 되는 것을 흔히 찾아볼 수 있다면서, 구리시를 찾는 방문객들이 즐겁게 하루를 보내다가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자원을 체계적으로 네트워크화한다면 지역상권도 활성화되고 구리시 브랜드 가치도 높일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 유채꽃축제는 동구능축제와 연계하고, 코스모스축제는 고구려축제와 연계하면 구리시를 찾는 방문객들이 구리시 안으로 들어와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안 후보자는 구리시장으로 당선되면 한강에서만 벌어지는 축제가 아니라 실질적으로 구리시 상권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도심 속의 축제로 만들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안 후보자는 구리시 대표 상권 중 하나인 꽃길에 이동설치가 가능한 천연잔디를 차 없는 거리 시행기간 중 설치해 가족들과 아이들이 도심 속 자연을 느끼며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 또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복안으로, 기능인들이 함께하는 소규모 행사를 천연잔디가 깔린 차 없는 거리 등 특화된 상권거리에 조성되면 지역상권에도 톡톡한 도움을 주는 한국 속의 명물 시장거리가 만들어질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안 후보자는 유튜브에서 1억뷰를 찍은 대규모 세계당구대회도 활성화하겠다고 했다.

남성운 기자
singler2@naver.com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성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경기도 남양주시 호평로 150, 5-608  |  대표전화 : 031) 576-2955, 010-7703-1986
등록연월일: 2014년 12월 5일  |   등록번호 : 경기 아51127  |  발행인·편집인 : 남성운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성운
Copyright © 2021 구리남양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