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덕 예비후보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에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 유치 제안서’ 전달(사진=최현덕 캠프)
최현덕 예비후보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에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 유치 제안서’ 전달(사진=최현덕 캠프)

최 '남양주TV・그린스마트밸리 성공시키려면 폴리텍 필요'

남양주시장 선거에 나서는 최현덕(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 유치를 제안했다.

최 예비후보는 "3일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을 예방하고 폴리텍 남양주 유치를 제안했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남양주에 폴리텍이 유치될 경우 경기북부 테크노밸리(TV), 그린스마트밸리와 함께 대한민국 창업・기술교육의 메카가 될 것이라고 유치 의미를 설명했다.

이 이사장은 최 예비후보로부터 남양주 테크노밸리 등 경기북부권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경기북부지역 폴리텍대학 필요성에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이사장은 TV 등 지역 입지를 감안하면 금형, 용접 등 뿌리산업 쪽 교육보다는 4차 산업 등을 포괄하는 한국폴리텍대학 융합기술교육원이 더 잘 맞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최 예비후보는 본선 주자로 결정돼서 시장이 되면 정식으로 폴리텍 남양주 유치를 제안하겠다고 이 이사장에게 의지를 피력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전국 11개 대학, 35개 캠퍼스로 구성된 국책 특수대학으로 높은 취업률과 교육 수준을 자랑한다.

이 때문인지 폴리텍대학에는 꾸준히 교육생이 몰리고 있고, 각 지자체도 폴리텍대학 유치를 위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