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대상 검증토론회 제안

김창희 6.13 남양주시장 선거 예비후보(사진=김창희 캠프)
김창희 6.13 남양주시장 선거 예비후보(사진=김창희 캠프)

지난 5일 남양주시장 선거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김창희(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예비후보 등록을 한 같은 당 주자에게 검증토론회를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현재 상황대로 일정이 진행될 경우 이력서나 출마의 변 등 제한된 정보만 가지고 당원 투표에 들어갈 수 있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김 예비후보는 “당 후보에 대한 당원들의 검증의 기회가 없이 경선에 들어가는 것은 옳지 않다. 누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따져봐야 한다”고 검증토론회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당의 후보에 대한 필수적인 정보 제공은 물론 후보의 시정 전반에 걸친 비전에 대해 후보가 당원들과 직접 소통하고 제시하는 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당원 경선을 앞두고 엄격한 검증과 정책 대안 제시가 당원들의 선택의 기준이 돼야한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예비후보 검증토론회를 개최하는 것은) “유불리를 떠나서 당원들에 대한 후보의 예의다. 원칙은 지켜야한다”고 검증토론회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김 예비후보는 사전 질문지가 없고, 당이 지명하는 사회자가 사회를 보고, 후보자간 자유토론을 하고, 당원들이 자유질의를 하는 방식 등 구체적인 토론회 방안도 제시했다.

한편 7일 기준 6.13 남양주시장 선거 예비후보 가운데 민주당 인사는 구동수, 서동완, 조광한, 최현덕, 김창희 5명이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