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의원 21일 자유한국당 경기도당위원장 취임

21일 자유한국당 경기도당위원장으로 취임한 주광덕 의원이 양 손을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자유한국당 경기도당)
21일 자유한국당 경기도당위원장으로 취임한 주광덕 의원이 양 손을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자유한국당 경기도당)

21일 자유한국당 경기도당위원장으로 취임한 주광덕(남양주병 당협위원장) 의원이 올해 지방선거 공천을 히딩크식으로 하겠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이날 취임 일성에서 “기적을 이룰 수 있는 히딩크식 공천을 반드시 해서 대한민국 지방선거 공천의 최고의 모델케이스를 이번 경기도당이 확실히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주 의원이 밝힌 히딩크식 공천은 학연, 지연, 혈연, 뒷거래, 계파, 유력자 간섭 등을 배제하고 공정한 기준에 의해 인재를 선발하는 방식이다. 실제 이 룰이 공천에 적용되면 상당한 혁신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주 의원은 인사말에서 “무한혁신 경기도당을 확실히 열어서 국민들의 지지를 반드시 받고, 6.13 지방선거에서 의외의 결과를,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좋은 기적을 만들어내겠다”는 필승 다짐도 밝혔다.

이날 도당 5층에서 열린 취임식에는 남경필 지사, 심재철 국회부의장 등 당내 인사와 최근 남양주을 당협위원장으로 임명된 이석우 남양주시장 등 지역 당협위원장 등이 여럿 참석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