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한도시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수상

남양주시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외부유관단체장상 수상(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2017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외부유관단체장상 수상(사진=남양주시)

쾌한도시 해마다 국내외 상 수상

남양주시 시정소식지 ‘쾌:한도시’(이하 ‘쾌한도시’)가 또 다시 상을 수상했다.

쾌한도시는 2015년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사외보 부문 본상을 수상했고, 2016년과 올해도 같은 행사에서 외부유관단체장상을 수상했다.

쾌한도시는 해외서도 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는 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 국제 비즈니스 대상(IBA) 동상을 수상했고, 올해도 웹진 버전이 스티비 어워즈 IBA 동상을 수상했다.

쾌한도시가 잘 나가는 데는 이유가 있다. 가독성 높은 글자체와 깨끗한 디자인 그리고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코너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쾌한도시는 2006년 잡자형태로 발간을 시작해 현재 잡지형, 점자형, 웹진형(네이버포스트 post.naver.com/pleasantcity)으로 발간이 되고 있다. ‘보이스아이’앱을 활용하면 목소리로도 들을 수 있다.

쾌한도시는 읍면동사무소, 도서관, 주요관광지, 미용실, 경로당 등 다양한 장소에 비치돼 있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구독을 신청하면 무료로도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