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3차 행사, 사생대회・백일장・문화공연

남양주시 '평호사모' 마을가꾸기 사업 '약대울을 부탁해' 3차 행사 중 문화공연(사진=평호사모)
남양주시 '평호사모' 마을가꾸기 사업 '약대울을 부탁해' 3차 행사 중 문화공연(사진=평호사모)

지역사회에서 10여년간 꾸준히 봉사활동을 벌여온 남양주시 '평호사모'(평내호평을 사랑하는 모임. 회장 박환균)가 올해에는 마을가꾸기 사업 '약대울을 부탁해'를 추진해 최근 행사를 마무리했다.

평호사모는 지난 5월 약대울을 부탁해 1차 행사에서 민물고기 생태조사, 약대울천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을 했고, 6월에 열린 2차 행사에서는 관내 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문화공연과 1차 행사의 활동모습을 알리는 전시회를 개최한 바 있다.

9월 16일 평내동 남양주소방서 인근 중앙공원에서 열린 3차 행사에서는 1, 2차 행사와 같은 환경정화 봉사활동과 전시회, 문화공연도 펼쳐졌고,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는 사생대회와 백일장도 개최됐다.

3차 행사에는 평내동과 호평동의 대부분 중고등학교와 여러 곳의 초등학교가 참여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평내고, 평내중, 장내중, 판곡고, 판곡중, 호평중이 환경정화에 나섰고, 사생대회와 백일장에는 남양주 관내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일반인이 참여했다.

이날 사생대회, 백일장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사생대회(유치부・초등부): 장원 김주원(심석초3), 우수 이채원(별내초1), 장려 박하은(평내초1)・이채린(장내초1), 입선 허강(평내초1)・김주찬(판곡초1)・허재강(평내초병설유치원) ▲백일장(어린이): 장원 이채린(장내초1), 우수 배시연(신촌초3), 장려 김나정(신촌초1), 입선 정민서(신촌초1) ▲백일장(성인): 장원 김초롱, 우수 조윤경, 장려 김병일, 입선 신윤하・이준영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