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초고화질 4~5K, 남양주시 홍보영상 8K

360도 8K VR 홍보영상 ‘남양주 슬로 여행길’을 보고 있는 이석우 남양주시장(사진=남양주시)
360도 8K VR 홍보영상 ‘남양주 슬로 여행길’을 보고 있는 이석우 남양주시장(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가 시 홍보를 위해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360도 영상을 제작했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지자체 최초로 제작된 360도 8K VR 영상(‘남양주 슬로 여행길’)에는 북한강 자전거 길을 따라 펼쳐진 수려한 남양주 풍광이 여러 편 담겨있다.

8K 초고화질 영상에는 미음나루, 삼패 한강공원, 팔당댐, 다산생태공원, 능내역, 물의 정원, 피아노폭포 등 관광객이 많이 찾는 남양주 곳곳의 모습이 담겨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 제작에는 1천3백만원이 투입됐고 제작하는 데는 1개월 반 정도가 소요됐다. 현재 남양주시는 영상공개를 위해 최종 수정작업을 하고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르면 이번주 또는 늦어도 다음주에는 영상이 쾌TV와 유투브, 페이스북 등에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서 개최되는 “2017 대한민국 행정홍보대전” VR 체험부스에서도 해당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HMD(Head Mounted Display) 장비를 이용해서도 볼 수 있고, HMD를 쓰지 않고도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버전이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을 체험한 이석우 시장은 “우리시의 아름다운 경관을 직접 온 것처럼 국내외 어디서든 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다양한 콘텐츠로 남양주를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구리남양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